한국한의약진흥원 출범 1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한의약진흥원은 6월 11일 오전 10시 경북 경산 본원 용호광장에서 한국한의약진흥원(이하 진흥원) 출범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진흥원은 기념식과 함께 국가적 재난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헌혈봉사와 청렴 캠페인 활동을 병행함으로써 단순한 기념 행사에서 탈피해 공공기관의 책무를 실천하는 의미 있는 날로 만들었다.

진흥원 임직원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혈액이 부족한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헌혈 봉사에 참여했고, 청렴 실천 캠페인을 통해 청렴한 업무 이행을 약속했다.

또한 진흥원은 환경 보호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본원, 본부가 위치한 각 지역에서 환경 정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전남 장흥군 소재의 전남 본부는 안중근 의사 사당인 해동사 참배 및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응세 원장은 기념사에서 “오천년의 한의약을 새로운 백년으로 만들겠다는 다짐으로 진흥원이 어느새 1년을 맞았으며, 그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는 의지로 헌혈봉사, 청렴 캠페인 등을 함께 기획했다”면서, “한의약 산업 육성을 통해 국민 건강과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세계에 하나밖에 없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6월 한약진흥재단에서 새롭게 출범한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 산업 전 분야를 연구하는 국내 유일의 보건복지부 소속 공공기관이다. 국산 한약재의 재배·보존·유통에서부터 GMP, GLP 공공인프라를 통한 한약의 안전성·유효성 검증, 우수한약제제 현대화 및 산업화, 한의약 소재은행 구축과 한의신약 개발, 한의의료기기 개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 한약제제 품목허가 및 보장성 강화, 한의약 세계화 등의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