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진흥원, 제19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개최

지역 한의약산업 발전 및 일자리 창출 위한 한의약 기술지원관도 운영

0
한국한의약진흥원, 제19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개최
한국한의약진흥원, 제19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개최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이 주관하는 제19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한의약의 미래, 인류 건강의 희망’이란 주제로 오는 6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사흘 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한방엑스포, ‘한의약의 미래, 인류 건강의 희망’ 주제로 개최

올해 1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한방엑스포,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대구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 대한한약사회, 대구한의대학교,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의약 관련 전시회로 50여 개 기업 및 기관·단체가 총 100여 개 부스에 참가해 열린다.

대한민국한방엑스포는 ‘메디엑스포’와 함께 개최되며 주요 전시 프로그램으로 한방병·의원관, 한의약산업관, 한의약체험관, 한방식품관, 기타 부대행사 등을 마련한다.

특히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과 대구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 등에서 한의진료와 추나치료 등 다채로운 무료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한의약 산업 발전 방향 모색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엑스포 기간 동안 한의약 산업 접근성 제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한의약 산업 기술지원관을 운영한다. 진흥원이 보유한 한약 제제 제형 개발, 한의약 소재와 품질 검사, 한의약 응용 제품 및 한의약침약제에 대한 기술 상담과 교육을 통해 지역 한의약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밖에 한의약 해외 비즈니스 상담회, 한의사 보수 교육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한다.

또한 중국국가중의약관리국 전통의약국제교류센터 등 중의약 시찰 교류단을 초청해 한의약과 중의약 표준화를 위한 학술 연구와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한의약 산업의 첨단 기술 활용 방안과 수출 마케팅 노하우, 한약 제제 제조 공정, 기업 간 R&D 정보 공유 등 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국내 한의약 4차 산업화 … 한의약 우수성 널리 알린다

이응세 원장은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약 산업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이어가는 동시에 국내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의학의 4차 산업화 및 한약 자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모아나갈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의 표준화, 과학화, 세계화로 한의약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 한의약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