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협회-한의사협회 한의사 법률 분쟁 해결 위해 ‘맞손’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16일, 대한 변호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의사 회원들의 법률 분쟁, 문제 해결 등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조해 나가기로 뜻을 같이했다. 대한 변호사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 날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의료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법적 문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는데 적극 협력키로 협의했다.

의료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법적 문제에 대하여 적극 협력키로 협의

또한 대한한의사협회와 대한 변호사협회는 △법률상담을 위한 변호사 인력풀 제공 △한의의료 관련 의료분쟁 예방을 위한 공동 세미나 또는 전문연수교육 추진을 진행하고, 관련 사업에 대한 활발한 홍보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김 현 대한변호사협회장(사진 왼쪽)과 최혁용 대한한의사협회장(사진 오른쪽)>

최혁용 대한한의사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 2만 5000명의 한의사 회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법률서비스가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현 대한 변호사협회 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본 협회와 국민건강지킴이로서 헌신해 온 한의사협회가 상생과 발전의 길을 도모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의사협회-변호사협회 ‘맞손’

한편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과 최문석, 김경호 부회장, 이승준 법제이사, 정준희 약무이사가 참석했으며, 대한 변호사협회 에서는 김 현 회장과 김수진 부협회장, 박종흔 재무이사, 홍세욱 제1기획이사, 천정환 사업이사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한의사協 + KB국민銀 = 꿀팁!

대한한의사협회와 KB국민은행은 이날 업무협약 체결을 통하여 △협회 예금금리 우대, 법인카드 사용 포인트 적립 △협회 임직원 수수료 면제 등 금융서비스 우대 △한의사 회원 대출금리 우대와 카드혜택 △한의사 회원 퇴직연금(DC) 수수료 우대 등 한의사 회원과 협회에 혜택 제공을 위해 공조키로 협의했다.

이어 진행된 대한한의사협회와 한국정보통신주식회사의 업무 협약에서는 한국정보통신주식회사가 △카드단말기 사용 홍보 △신용카드/수표 조회 및 현금영수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대한한의사협회는 협약 내용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한의사 회원들에게 관련 정보를 공지하고 이를 관리하는데 적극 협력키로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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